[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인 19일 토요일 오늘날씨는 선선한 바람과 맑은 하늘, 깨끗한 공기로 상쾌한 봄날씨가 예보됐다. 미세먼지 걱정 없이 주말나들이를 즐길 수 있겠다. 오락가락하면 변덕을 보였던 기온도 평년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강원영동과 경북, 경남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전라동부내륙 일부지역에도 새벽에 비가 조금 오는 곳 있겠다.
오늘부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동해안지방은 동풍의 영향으로 평년보다 낮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와 대기 움직임이 원활해 대부분 지역이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오존농도도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인천 12도, 대전 대구 울산 청주 13도, 수원 강릉 세종 11도, 부산 창원 포항 14도, 광주 제주 목포 16도로 어제보다 3~8도 가량 떨어지겠다. 낮 기온은 서울 세종 대전 23도, 광주 수원 청주 24도, 대전 세종 23도, 부산 강릉 18도, 울산 포항 17도, 대구 20도, 제주 19도로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을 제외하고는 어제보다 낮겠다.
일요일인 내일날씨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13도, 춘천 9도 강릉 대전 대구 11도, 청주 12도, 광주 12도, 부산 14도, 제주 16도 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광주 전주 24도, 춘천 청주 23도, 강릉 부산 제주 19도, 대구 21도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 전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이번 주말은 대체로 구름 많거나 맑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월요일인 21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수요일인 23일에는 전국적으로 다시 비가 오겠다. 비의 양은 많지 않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