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대유위니아, 성남시에 공기청정기 100대 기부

2018-05-23 08:49 | 조우현 기자 | sweetwork@mediapen.com
[미디어펜=조우현 기자]대유위니아아가 공기청정기 100대를 성남시에 기부했다.

대유위니아는 지난 21일 경기도 성남시에 신제품 공기청정기 100대(34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부 행사는 대유위니아가 NGO 단체 월드휴먼브리지와 함께 하는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사회적 약자인 소외 시설 시민들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에는 대유그룹 계열사인 대우전자도 함께 참여했다.

이 날 성남시청에서 개최된 기증식에는 김재현 대유위니아 대표이사와 김병삼 성남월드휴먼브리지 대표, 이재철 성남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증된 제품은 대유위니아 ‘위니아 공기청정기’와 대우전자 ‘클라쎄 공기청정기로, 성남시청이 선정한 소외 시설에 공기청정기 100대를 직접 배송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김재현 대유위니아 대표이사, 김병삼 월드휴먼브리지 대표, 이재철 성남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최순식 월드휴먼브리지 사무총장, 신경순 성남시 환경보건국장이 21일 '대유위니아-성남시 공기청정기 기증식' 직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유위니아 제공



기증한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카본탈취필터와 초미세 헤파필터를 탑재해 PM1.0 이하의 초미세먼지와 생활악취는 물론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물질까지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실내·외 공기 상태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에어클린보드 디스플레이도 탑재했다. 또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기 품질 인증 마크 ‘CA 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대우전자의 클라쎄 공기청정기는 공기 흡입구에 전문 계측 장비 수준의 '레이저 PM 0.5 센서'를 적용, 레이저 광원을 이용해 극초미세먼지 입자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제품이다. 

프리필터·헤파필터·탈취 필터 등으로 구성된 6단계 청정시스템으로 각종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김재현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월드휴먼브리지의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 취지에 깊게 공감하며 성남시민의 건강에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 쾌적한 실내 공기 환경 구현을 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유위니아는 지난해에도 서울대학교병원과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 공기청정기를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