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DB손보, 데일리금융그룹과 인슈어테크 사업 협력 전략적 제휴

2018-05-28 14:11 | 김하늘 기자 | ais8959@mediapen.com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DB손해보험은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사업협력 강화를 위해 데일리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지난 25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김영만 부사장(사진 오른쪽)과 데일리금융그룹 신승현 대표가 인슈어테크 시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사진=DB손해보험 제공



데일리금융그룹은 2015년 2월에 설립된 국내 최대 핀테크 기업으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로보어드바이저, 암호화폐 등을 핵심사업부문으로 두고 있다. 데일리인텔리전스, 디레몬, 솔리드웨어, 리비, 쿼터백, 브로콜리, 뉴지스탁, 코인원 등 20여개 회사가 각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신상품, 서비스 발굴과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전사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등 4대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양사 핵심인력이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해 신상품, 서비스 공동 발굴과 신기술 솔루션 공동 검증, 양사 인적자원 교류 등 협력사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의 인슈어테크 자산과 역량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 모델을 창출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혁신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