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 이하 인신협)는 오는 7월 26일 진행되는 '2018 인터넷신문의 날' 행사에 앞서 '제2회 인터넷 언론상' 후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인신협 i-어워드위원회(위원장 최정식 보안뉴스 대표) 주관으로 진행되는 '제2회 인터넷 언론상'은 인터넷 언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인터넷신문의 지속적인 발전과 저널리즘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인터넷신문과 인터넷신문에 소속된 언론인(취재·편집·사진·영상기자 포함)이며, 시상은 인터넷 언론상-기자부문과 인터넷 언론상-인터넷신문부문으로 구분된다.
심사기준은 기자부문의 경우 ▲보도의 공정성 ▲보도의 정확성 및 균형성 ▲보도의 전문성 ▲보도의 완성도 ▲보도의 영향력 등이며, 인터넷신문부문은 ▲지향 가치에 대한 보도 구현 ▲인터넷신문의 신뢰 및 위상 제고 ▲이용자 및 기자 권익 보호 ▲보도 및 유관 서비스의 차별성 ▲비보도 부문의 사회 공헌 등 공적 역할 등이다.
i-어워드위원회 최정식 위원장은 "이번 제2회 인터넷 언론상 공모를 통해 인터넷신문의 좋은 콘텐츠가 독자들에게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후보 접수는 이달 22일 오후 6시까지 등기 우편이나 직접 방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구비서류 총 3부
인쇄본(A4 출력), 구비서류 파일(파일은 hwp, pdf, jpg, avi 형식으로 저장된 파일에 한함)이 들어간 USB 1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7월 18일 인신협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되며, 시상식은 '2018 인터넷신문의 날' 행사가 진행되는 7월 26일 있을 예정이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