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카카오는 '이모티콘 선물하기'를 리뉴얼하고 이모티콘 선물에 마음까지 담아 보내는 카드 기능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메시지 작성은 물론 배경화면과 선물하는 이모티콘 중 메세지와 어울리는 이모티콘을 선택해 원하는 대로 카드를 꾸밀 수 있다. 이모티콘을 선물할 때 각종 상황에 적합한 짧은 메시지와 이미지를 함께 보낼 수 있게 돼 이용자들에게도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 이모티콘 선물하기 이미지./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카드 기능 출시를 기념해 무료로3일 이용이 가능한 인기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당신만의 소확행, 이모티콘 선물하기' 프로모션과 이모티콘샵에서 선물 시 20% 할인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카카오톡 앱 내 이벤트 페이지와 웹 이모티콘샵에서 참여 가능하며 IOS 환경에서는 웹 이모티콘샵에서만 참여할 수 있다. 또 추가로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이용자 중100명을 추첨해 이모티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1000 초코를 지급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카드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이 축하 인사, 응원, 감사 표시 등을 더욱 활발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에 맞게 이모티콘 선물을 통해 작지만 큰 행복을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