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신라인터넷면세점, 세계면세박람회서 '최고 디지털 혁신상' 수상

2018-10-10 10:47 | 김영진 부장 | yjkim@mediapen.com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지난 2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 세계면세박람회'에 참가해 '선글라스 어워즈 2018'에서 신라팁핑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아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을 수상했다./사진=호텔신라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신라면세점은 자사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지난 2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 세계면세박람회'에 참가해 '선글라스 어워즈 2018'에서 신라팁핑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아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세계면세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가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로 이번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수상한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은 혁신적이고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펼친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주는 상이다. 화장품·향수 카테고리 외에 선글라스 같은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신라팁핑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자유롭게 작성하며 다른 고객들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통해 발생한 매출의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신개념 상품평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신라팁핑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자 수 150만명을 돌파했다. 일 평균 약 6만여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일일 최대 방문자 수는 9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일 평균 방문자 수 3만 명 이상일 때 이용자 간 콘텐츠 교류가 활성화되고 온라인 플랫폼의 기능이 안정화됐다고 평가한다.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상품 리뷰는 지난 한 달간 약 6000개 상품에 대해 1만3000건 이상이 등록됐다. 신라팁핑의 리뷰를 보고 실제로 구매로 이어진 사례는 3000건 이상이며 이 같은 수치는 앞으로도 계속 누적돼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신라팁핑은 지금까지 면세점 업계에서 선불카드, 적립금 증정 등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혜택을 제공하던 것에서 벗어나 고객이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으로 전환한 서비스다.

고객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입소문 마케팅에 동참하면서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과 충성도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 신라팁핑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과 비교했을 때 인터넷면세점 국내몰의 일 평균 매출은 약 20% 이상 늘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팁핑이 글로벌 무대에서 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와 소통하는 쌍방향 소통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외국인 고객들을 위한 신라팁핑 영어, 중국어 서비스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팁핑 수상 기념으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라라캐시를 증정하는 '팁핑 수상기념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