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ZKTeco, 한국 시장 진출 반년 만에 업계 최다 수준 유통망 구축

2018-10-16 18:10 | 김태우 차장 | ghost0149@mediapen.com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바이오인식 및 물리보안 기업 ZKTeco(지케이테코)가 한국 시장 진출 반년 만에 업계 최다 수준의 유통망을 구축했다.

16일 ZKTeco는 지난 3월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씨앤비텍을 통해 공식적으로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사업을 시작해 약 6개월이 지난 현재 15곳 이상의 유통 대리점과 파트너들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ZKTeco, 한국 시장 진출 반년 만에 업계 최다 수준 유통망 구축 /사진=ZKTeco코리아



통상적으로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업계에서는 10곳 이상의 대리점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는 찾아보기 어렵다는 점에서 이번 ZKTeco의 실적 큰의미를 갖는다.

ZKTeco 유통망은 6개 광역시를 중심으로 전국에 걸쳐 포진해 있으며,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단말기와 ID 솔루션을 비롯해 스마트 도어록, 게이트와 금속탐지기 등의 다양한 보안 관련 제품들의 유통과 서비스를 담당한다.

씨앤비텍은 업계 최다의 전국 유통망 확보는 물론, 보안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무인경비 서비스와 시스템 통합(SI)분야 등의 사업을 위해 이미 국내 대기업들을 포함하는 업계 굴지의 기업 프로젝트들을 위한 MOU를 체결하며 국내 보안 시장 각 분야에서 선전하고 있다.

또 씨앤비텍은 최근 발표한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상용화 한 혁신적인 신개념의 자연광 다중 인식 키오스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미 해당 제품을 대기업 내 서버 및 ZKTeco의 턴게이트 제품과 연계하여 편의점의 무인점포 시스템에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씨앤비텍의 김백산 총괄사장은 "유수한 파트너들과 함께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며 ZKTeco 한국 파트너로서 자부심을 갖고 씨앤비텍과 Win-Win 하는 구조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전했다.

ZKTeco 한국 유통 파트너인 한기술의 김영삼 대표이사는 "ZKTeco는 바이오인식 및 물리 보안 분야에서 가장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하며 제품경쟁력과 함께 많은 차별성을 갖고 있다" 며 "다양한 바이오인식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을 One-stop으로 한 번에 시스템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추고 있어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