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대림산업, 1조원 규모 사우디아라비아 뉴 암모니아 프로젝트 수주

2018-10-23 10:32 | 유진의 기자 | joy0536@naver.com

대림산업 임헌재 본부장(왼쪽)과 사우디 마덴 대런 데이비스(오른쪽) 사장이 계약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대림산업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대림산업은 지난 22일 사우디 마덴(Ma’aden) 본사에서 총 8억9200만 달러 (약 1조원)에 달하는 뉴 암모니아 프로젝트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식에는 발주처인 사우디 국영광물회사 마덴의 대런 데이비스(Darren Davis) 사장과 대림산업 임헌재 플랜트사업본부장 및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사우디 동부 쥬베일에서 북쪽으로 80Km 거리에 위치한 라스 알 카이르 (Ras Al-Khair) 지역에 암모니아 생산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천연가스를 원료로 해 하루에 3300톤의 암모니아를 생산할 수 있다.

암모니아는 냉매와 의약품, 조미료 등의 제조와 금속의 표면 처리에도 사용되고, 올해 말 공사에 착수해 2021년 준공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지난 2016년 이번 사업과 동일한 공정의 사우디 마덴 암모니아 공장을 준공했다. 이를 를 통해 발주처로부터 수주에 성공했다. 특히 화학비료의 기초 요소인 암모니아 공장 건설을 잇따라 수행했다.

대림산업은 중동 최대의 발주시장인 사우디에서 얀부 수출용 정유공장, 알 주베일 산성가스 및 황 회수설비, 저밀도폴리에틸렌 공장 등 다수의 프로젝트 수행 경험이 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