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2018 비전포럼]오신환 “대한민국이 지켜야할 시장경제에 큰고민 필요”

2018-10-25 10:21 | 김동준 기자 | blaams89@naver.com
[미디어펜=김동준 기자]오신환 바른미래당 사무총장은 25일 “대한민국이 한 걸음 더 전진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혁신성장이라는 시대의 화두를 어떻게 이끌어갈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 사무총장은 이날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열린 미디어펜 주최 ‘2018 미래비전 포럼-혁신성장과 한국경제의 미래’ 축사를 통해 “정부의 소득주도성장과 포용성장, 혁신성장 등은 성장을 이뤄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언론을 통해 보니 대한민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이 0.6%에 머물렀다고 하는데, 한국은행이 제시한 2.7%의 경제성장률 달성도 어려워지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라며 “우리 경제가 어디로 나아갈지에 대한 절실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또한 “우리 국가와 사회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대한민국이 수호해야 하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에 대한 큰 고민이 필요하다”면서 “그런 점에서 언론이 지표가 돼 우리 사회가 앞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오 사무총장은 “어느 순간부터 미디어펜에서 보내주는 카드뉴스를 접하게 됐고, 가독성 높은 카드뉴스를 통해 우리 세상을 바라보고 인식하는 데 큰 도움이 됐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미디어펜이 언론사의 중요한 기능을 맡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19대 보궐선거로 국회에 입성한 오 사무총장은 이후 바른미래당 창당 이후 원내수석부대표와 비상대책위원 등을 거쳤다. 20대 후반기 국회에서는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뿐 아니라 최근 구성된 사법개혁특별위원회 간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사무총장은 25일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열린 미디어펜 주최 ‘2018 미래비전 포럼-혁신성장과 한국경제의 미래’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미디어펜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