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코웨이, '친환경 물병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2018-12-10 12:47 | 김영진 부장 | yjkim@mediapen.com

코웨이가 내년 1월 9일까지 친환경 물병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코웨이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코웨이가 환경 친화적 생활문화 확산 및 물 사랑 실천을 위한 디자인 커뮤니티 '감수(水)성 연구소'를 열고 내년 1월 9일까지 친환경 물병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전했다.

올해부터 운영되는 코웨이 '감수(水)성 연구소'는 깨끗한 물의 중요성을 전파하고자 기획된 디자인 커뮤니티로서, 대중과 코웨이 임직원·각계 전문가가 함께 친환경 디자인 아이디어를 완성해나가게 된다. 코웨이 감수성 연구소는 1기 과제로 친환경 물병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해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를 독려하고 미세플라스틱 등으로부터 물 환경보호에 나선다. 

코웨이 친환경 물병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의 모집 기간은 내년 1월 9일까지이며, 자신만의 물 사랑을 표현하는 사진 또는 1분 미만의 영상을 유튜브·SNS에 업로드해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인원은 2월 중순까지 '감수성 연구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코웨이 임직원 멘토와 팀을 구성해 물병 디자인을 제작하고 업계 전문가들의 강연 및 실질적 자문을 제공받을 수 있다. 완성된 디자인은 2월 중 전문가 심사와 SNS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이번 공모전 우수팀 시상금은 1위 500만원 등 총 1000만원이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건강한 환경을 추구하는 코웨이의 진심을 담아 마련한 이번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완성도와 실효성을 높일 수 있어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1기를 시작으로 물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환경친화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