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롯데손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 대통령 표창 수여

2018-12-20 12:03 | 김하늘 기자 | ais8959@mediapen.com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18일 서울시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이번에 일자리 창출 유공 기업으로 선정된 회사는 고용안정성 향상과 이직률 감소,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청년·신규 고용 창출 등에 노력을 기울인 것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특히 롯데손해보험은 일과 가정의 양립지원을 실현을 위한 방안, 청년과 여성, 장애인의 열린채용, 노사상생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손해보험은 여성 육아휴직 자동전환제도 시행, 남성육아휴직 의무화를 통한 임직원 가정의 육아부담 해소에 앞장서고 있으며, 6개 유형의 유연근무제, 사내전산 오프제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의적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직장과 가정의 균형있는 양립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롯데손보는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을 위해 샤롯데봉사단을 중심으로 ‘남산 백범공원 돌보미 활동’ ‘1사 1교 금융교육’ ‘지역사회 복지관 정기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남녀고용평등을 위해 기울이는 노력을 인정받아 2017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여 받은 바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