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과기정통부, ICT 규제 샌드박스 전용 홈페이지 오픈

2018-12-31 10:17 | 김영민 부장 | mosteven@nate.com
[미디어펜=김영민 기자]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융합법 개정에 따라 내년 1월 17일 시을 앞두고 있는 ’ICT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안내하고 신청을 지원하는 전용 홈페이지(www.sandbox.or.kr)를 3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ICT 규제 샌드박스 홈페이지 화면


홈페이지는 실증규제특례, 임시허가, 신속처리 등 ICT 규제 샌드박스 제도 각각에 대한 소개, 절차, 신청 가이드라인 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규제 샌드박스 신청·진행·결과 등 전과정을 관리하는 원스톱 과제관리통합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홈페이지 오픈과 연계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내 상담센터(043-931-1000)를 1월 3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기업들은 과제 상담 및 신청서 작성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융합법이 지난 10월 16일 공포된 직후부터 ICT 유관 협회들을 대상으로 ‘ICT 규제 샌드박스 제도 릴레이 설명회’를 총 10회 개최하는 등 기업과의 소통을 진행했고, 정보통신융합법 관련 하위법령도 입법예고를 거쳐 1월초 차관·국무회의에 상정할 예정이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 밀착 상담을 제공하고 신청서 작성을 사전에 지원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상담센터를 조기에 구축한다”며 “그동안 규제로 사업기회를 얻지 못했던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