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출시

2019-01-28 10:00 | 조우현 기자 | sweetwork@mediapen.com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가 200W(와트) 흡입력을 구현하고 차별화된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을 갖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최대 200W 흡입력을 구현하기 위해 모터, 배터리, 싸이클론 등의 핵심 부품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독자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항공기 날개 모양을 차용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다. 기존 대비 2배 이상 빠른 고속 스위칭 제어, 열전도가 높은 알루미늄 프레임과 냉각 유로 설계 등을 적용해 최대 200W 흡입력을 구현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먼지는 물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생활 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삼성만의 핵심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먼저 '삼성 제트' 먼지통에는 삼성 독자 기술인 '제트 싸이클론'이 새롭게 탑재됐다.
 
또 청소기 안에 흡입된 미세먼지가 배기 바람을 통해 실내로 재유입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5중 청정 헤파 시스템'도 적용했다.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은 업계 최대 수준의 면적을 가진 고성능 필터를 탑재하고 있다.
 
'삼성 제트'의 먼지통은 통 전체가 쉽게 분리돼 깔끔하게 먼지를 비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먼지통∙싸이클론∙필터 모두 물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인 제품 관리뿐 아니라 필터 구매 비용도 절약된다.
  
배터리 성능도 대폭 개선됐다. 신규로 적용된 배터리는 완전 충전 시 최대 60분(기존 대비 1.5배, 핸디형 일반 모드 기준)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착탈식 교체가 가능해 편리하다.
 
'삼성 제트'는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철저히 반영해 한국형 주거공간과 바닥 청소에 최적화된 다양한 전용 브러시를 제공한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높아졌다"며 "'삼성 제트'가 생활 미세먼지를 확실하게 차단해 소비자들에게 더 건강하고 차별화된 청소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