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영민 기자]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지역 문화 예술인과 함께 개최한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 및 공연’을 티브로드 채널 1번을 통해 전국으로 생중계한다고 10일 밝혔다.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주최하고 티브로드 abc 방송이 주관한다. ‘새로운 100년의 준비’라는 슬로건 아래 안양시 동안구 평촌1번가 문화의 거리에서 3부로 나눠 2시간 동안 무료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 공연에서는 독립운동 재연극 ‘그날을 기약하며’, 안양여중 학생 100명이 참여하는 나라사랑 플래쉬몹, 태권도단 미르메 ‘태극기’ 공연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배우들이 선보이는 명곡의 향연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의 피날레인 3부 공연 ‘퍼져라! 겨레의 울림’ 에서는 배우 이지훈이 뮤지컬 ‘영웅’의 안중근 테마곡인 ‘영웅’과 ‘단지동맹’을 노래하며, 가수 옥주현은 바리톤 한규원과 ‘그리운 금강산’ 등을 부르며 환상의 듀엣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안양, 군포, 의왕, 과천시를 권역으로 하는 티브로드 abc방송이 전체 행사를 2시간 동안 생중계한다. 또한, 티브로드 채널 1번을 통해 티브로드 전체 방송권역으로 동시 생방송될 예정이며, 티브로드 abc방송 페이스북 등 SNS와 교통의 요지인 인덕원 사거리와 안양 중앙시장, 호계시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설치된 안양시내 전광판 5곳을 통해서도 공연 실황을 볼 수 있다.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안양시에서도 의미있는 행사이지만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라는 뜻깊은 날을 맞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실 수 있도록 노력했다. 나라를 찾기 위한 애국지사 분들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