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영민 기자]넥슨은 11일 자사 포털 ‘넥슨홈’의 디자인 개선 및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리뉴얼을 진행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이후 6년만에 진행된 이번 리뉴얼은 디자인 개선과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췄으며, 화면 폭에 꽉 차는 이미지에 동영상을 추가하여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홈배너'를 포함, 트랜드에 맞는 디자인 개편까지 이뤄졌다.
또한 저해상도부터 고해상도까지 사용자 PC환경에 따른 화면 해상도 대응을 통해 사용자와의 접점을 넓혔으며, 플레이 중인 게임과 관련된 정보를 우선적으로 보여주는 '맞춤소식', 사용자 활동패턴을 분석해 성향에 맞는 게임을 추천하는 '추천게임' 등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태그와 필터를 통한 게임 검색 기능의 강화, 이벤트·점검 등 게임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표시해 사용자 친화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넥슨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넥슨홈'의 달라진 점을 맞히는 '지금까지 이런 넥슨홈은 없었다' 리서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홈 이벤트 페이지 혹은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NEXON PLAY)'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300P(플레이포인트)'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넥슨캐시(5만원)'를 추가로 제공한다.
[미디어펜=김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