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 코디 도입 10주년 행사 진행

2019-04-18 15:55 | 김영진 부장 | yjkim@mediapen.com

웅진코웨이가 지난 1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선웨이 컨벤션 센터에서 말레이시아 법인 코디 도입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기념행사에서 말레이시아 법인 코디들이 공연을 하고 있다./사진=웅진코웨이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웅진코웨이가 지난 1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레이시아 법인 코디 도입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최기룡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장을 비롯해 현지 코디(서비스 전문가) 등 약 4000여 명이 참석했다.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은 이 날 기념식에서 'One Love, One Heart, One Family'를 테마로 말레이시아 코디의 역경과 성공 스토리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함께 나아갈 새로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실제 코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한 뮤지컬공연 및 10년 공헌 코디에 대한 시상 등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10년 공헌상을 수상한 로키아 빈티 잘리 말레이시아 법인 코디는 "웅진코웨이에서 코디 업무를 시작하고, 10년 동안 많은 고객들을 만나면서 나 또한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웅진코웨이의 성공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고, 더 좋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코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은 지난 2006년에 설립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70.3% 증가한 3534억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연간 매출액에서 최초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 또한 고객 관리 계정수는 지난해 최초로 100만 계정을 달성했다.

현재 웅진코웨이는 말레이시아 정수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웅진코웨이가 말레이시아 최초로 도입한 렌탈 시스템과 한국형 코디 서비스는 말레이시아 정수기 시장 판도를 바꾸는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웅진코웨이는 정기적인 제품 관리 서비스 개념이 부재했던 말레이시아 시장에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의 현장 조직 규모는 약 1만2000여 명이다. 세부적으로 코디는 약 4300여 명, 판매인은 약 8000여 명이다. 

최기룡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장은 "웅진코웨이가 말레이시아에서 국민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말레이시아 코디들의 열정과 노력이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전해졌기에 가능했다"라며 "향후 말레이시아에서 활동하는 코디들이 행복하게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