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아우디코리아, 서비스 경진대회 '트윈컵'…결선 성료

2019-04-29 19:40 | 김태우 차장 | ghost0149@mediapen.com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아우디 코리아가 28일 고객 서비스 및 정비 기술 경진대회인 '아우디 트윈컵 2019(Audi Twin Cup 2019)' 한국 결선을 성공리에 마쳤다.

'아우디 트윈컵'은 전세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 한국에서도 2008년부터 매년 개최 중이다.

아우디 서비스 경진대회 '트윈컵'…한국 결선 성료 /사진=아우디코리아



아우디 공식 딜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아우디 트윈컵은 고객 응대 역량 및 제품 지식을 겨루는 '서비스' 부문과 정비 기술력을 평가하는 '테크놀로지' 부문의 두 파트로 나뉜다.

이번 한국 대회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된 온라인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총 20개 팀(서비스 부문 4팀, 테크놀로지 부문 16팀) 52명이 참가했다.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흔히 발생하는 상황을 반영해 이론적/실제적 고객 응대 및 정비 기술과 실제 차량으로 진행하는 팀별 실기 테스트 및 개인별 필기 테스트를 통해 평가를 진행했다. 

'아우디 트윈컵 2019 한국 결선' 각 부문별 상위팀에게는 수상의 영예가 주어지며, 부문별 개인 성적 우수자 3인을 선발, 총 6명으로 한국 대표팀을 꾸린다.

대표들은 오는 7월 독일(마인츠, 비스바덴)에서 열리는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해 전섹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앞서 한국팀은 뛰어난 서비스 퀄리티 및 기술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2013년 종합우승, 2015년 서비스 부문 2위 수상에 이어 2016년에도 서비스부문 1위의 영예를 차지한 바 있다. 

아우디 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은 "아우디 트윈컵은 지속적인 역량 향상에 대한 동기를 전문 테크니션과 서비스 어드바이저에게 부여해 고객에게 프리미엄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우디 A/S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