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B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미디어펜=김영민 기자]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특별한 가치를 제안하면서 단순한 콘텐츠 플랫폼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마케팅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초 베이비가구 고객을 위한 홈스쿨링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을 선보였으며, 건강을 중시하는 다인가구 고객을 위한 B tv 전용 홈트레이닝 서비스 ‘B tv x FitDay’와 ‘홈트여신’ 등 라이프 스타일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차례로 출시하고 있다.
◆B tv, 놀이교실·TV 홈스쿨링 서비스로 키즈 콘텐츠 진화
SK브로드밴드는 영유아 교육을 위한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집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만 3세 이하 영유아 대상 홈스쿨링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 홈’을 통해 한층 진화한 키즈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지난 11년간 약 5만명의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음악 중심 놀이학교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갖고 있는 ‘플레이송스’와 협업해 TV용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을 개발했다.
B tv에서 독점 제공하는 ‘플레이송스 홈’은 케네스 브루시아(Kenneth E. Bruscia) 미국 템플대 음악치료학 교수를 비롯한 세계적인 음악치료사들과 심리학 교수진 등 영재교육 전문가들이 개발 및 자문에 참여했으며, 그동안 압구정동, 한남동 등 특정지역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프리미엄 학습 프로그램 ‘플레이송스’를 TV 버전으로 모두에게 선보인다는 점에서 아기를 키우는 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최초 음악놀이 통합발달 교육 프로그램인 B tv ‘플레이송스 홈’은 음악이 영유아기에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음악의 다양한 장르와 구성 요소를 활용해 영유아들의 인지능력과 발달과정에 맞춘 놀이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풍부한 음악적, 문학적 감각을 기를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장점이다.
이와 함께 언어, 창의력, 오감 등을 아우르는 800여 가지의 창의적 융합놀이를 활용해 발달단계에 맞는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내적 통제능력을 키우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350곡의 아름다운 음악과 10종의 캐릭터가 이끄는 긴밀한 이야기가 뮤지컬 형식으로 펼쳐져 아이들을 끊임없이 놀이에 몰입하게 하고 감성을 깊숙이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교구재 제작에는 이스라엘의 명품 악기사인 할릴릿(Halilit)이 참여하는 등 프리미엄 학습 프로그램으로써 높은 품질을 확보했다.
‘플레이송스 홈’은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전후까지 6개월씩 총 5단계로 학습 월령을 구분해 단계별로 VOD 24편, 사운드 워크북 및 놀이키트 6종 등 교구재, 도서 세트 등을 제공한다.
◆B tv로 쿠폰 받고, 이마트 알뜰 쇼핑
SK브로드밴드는 국내 최대 유통 플랫폼인 이마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B tv에 ‘이마트 특집관’을 편성해 격주마다 새로운 테마로 VOD를 추천하고 이와 연계해 다양한 이마트 상품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5월에는 ‘가정의 달, 즐거운 홈 파티’ 테마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와 어린이 애니메이션 등 VOD와 함께 이마트의 식품, 장난감 상품에 대해 최대 30%의 할인쿠폰을 제공 중이다.
할인쿠폰은 B tv ‘이마트 특집관’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바코드 형태의 문자메시지로 전송되며 이를 통해 이마트의 인기 식품인 치킨 전품목을 30%, 피코크의 핫도그, 떡볶이, 치즈케이크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레고 전품목 10%, 닌텐도 스위치 기반의 DIY 타이틀 라보 1만원권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이마트와의 제휴를 통해 B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테마별로 구성된 VOD 시청은 물론, 관련 상품들을 할인 받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 제공을 확장해 삶의 가치를 강화하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모델이 홈트레이닝 서비스 'B tv X Fitday'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이제 B tv로 집에서 편하게 건강관리하세요"
SK브로드밴드는 홈트레이닝 분야의 인기 모바일 앱 ‘FitDay’를 TV 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B tv x FitDay’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 tv x FitDay’는 최근 미세먼지가 많아지고 시간과 비용, 타인의 시선 등 때문에 헬스장 등 외부 공간 대신 집에서 가족과 함께 운동하길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했다.
가장 큰 특징은 정확한 운동 자세와 동작을 모두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풀보이스(Full Voice)’ 기능을 국내 최초로 탑재했고, 이를 고해상도 영상과 함께 TV의 큰 화면으로 제공해 집에서도 전문 트레이너에게 고가의 PT를 받는 듯한 느낌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또한 ▲가족 구성원의 성별·연령별 추천 운동 ▲운동 전후 및 상황별 스트레칭 코스 ▲수험생·시니어 등 특정 계층에 적합한 운동 제안 등 이용자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중간에 운동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운동습관 형성을 유도하고 있다.
고객이 보유한 모바일 기기와 TV를 연동해 개인의 운동 상태 등 다양한 정보를 TV로 한 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점도 눈에 띈다.
운동습관 형성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B tv x FitDay’는 B tv 내 ‘TV앱’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는 양정원 등 유명 강사진과 함께하는 8주 과정의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홈트여신’ VOD를 B tv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홈트여신’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홈트레이닝 열풍에 맞춰 필라테스, 요가, 피트니스 등 3가지 장르의 운동을 집에서 편하게 따라하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편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B tv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와 연동해 목소리만으로 부위별 운동법 검색과 콘텐츠 플레이 제어가 가능함으로써 보다 편하게 트레이닝에 집중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