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유진의 기자]세종대학교는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가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드론 기초 및 3D 모델링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본 교육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드론과 관련한 전문 인력을 공인된 교육기관에서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되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해당 교육은 다음달 1일부터 22일까지 총 120시간 과정으로 세종대학교에서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취업 및 창업을 준비 중인 미취업자로 대학교(원) 졸업예정자도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과정은 드론의 이해, 드론 조종법 및 조립, 드론 비행실습, 드론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Pix4D 프로그램을 활용한 3D 모델링 등 드론의 기초와 3D 모델링의 전문화된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관련 분야 전문가가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의 수료증 발급과 온라인 교육의 무료 수강 기회가 주어지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본 교육 과정의 신청은 오는 12일까지로 4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본 과정을 운영하는 세종대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센터장 홍성경)는 대형 국가 과제의 수행을 통해 다양한 기업들과 산학협력 연구개발 및 전문 인력 양성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