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815 광복절을 맞아 '#독립 다시새기다'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BGF리테일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815 광복절을 맞아 일상에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대한민국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독립 다시새기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전했다.
CU의 #독립 다시새기다 캠페인은 프로필 사진 이벤트, 포토카드 인증샷 이벤트, 앱(APP) 행사로 8월 한 달 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프로필 사진 이벤트는 이달 15일까지 CU 공식 SNS에 게재된 '대한독립' 심볼을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프로필로 변경하고 이를 캡쳐해 CU 페이스북 게시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인증샷 이벤트는 오는 14일에서 18일까지 독립유공자유가족 복지사업조합이 운영하는 CU한강여의도 1, 2호점과 서울 서대문 독립공원에 위치한 CU서대문독립공원점에 비치된 투명 포토카드를 활용해 인증샷을 찍어 '#독립_다시새기다'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두 이벤트 응모자 가운데 각각 100명, 총 200명을 추첨해 대한독립 티셔츠, 포토카드, 독립선언서 포스터로 구성된 대한독립 굿즈를 증정한다.
대한독립 심볼과 굿즈는 CU가 신진 역사 디자이너 그룹인 '개식이(개념과 의식있는 이들)'와 협업한 것으로 특별히 이번 이벤트를 위해 CU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고유의 퍼플과 그린 컬러를 적용해 제작했다.
또 포켓CU 앱(App)에서는 이달 14일~31일 동안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와 함께 하는 상품 행사도 진행한다.
오뚜기 참깨라면컵, 크라운 죠리퐁, 삼립 신선꿀호떡, 일화 맥콜캔, 광동 제주삼다수, 서울흰우유, 매일흰우유, LG생활건강 페리오 치약칫솔세트 총 8종 상품 중 1개 구매 후, 포켓CU로 포인트를 적립하면 자동 발급된 스탬프로 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응모자 선착순으로 총 1815명에게 대한독립 굿즈를 증정하며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최근 한일 갈등 속에서 815 광복절이 우리에게 다가오는 의미는 무엇보다 크기에 고객의 일상에서 함께 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CU는 대한민국 브랜드로서 국민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고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