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상준 기자] 포르쉐가 인기 모델 마칸 터보 버전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30일(현지시간) 포르쉐는 독일 슈튜트가르트에서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마칸 터보를 선보이며 개선된 엔진 성능을 발표했다.
2.9ℓ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 신형 마칸 터보는 이전 모델 대비 배기량이 20% 감소되었음에도 최고출력은 10% 더 높아진 440마력을 발휘한다. 옵션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0.3초 빨라진 단 4.3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70km/h에 달한다.
신형 마칸 터보는 최적화된 섀시 기술 중 하나인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트 브레이크(PSCB)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해 놀라운 브레이킹 능력을 선보인다. 외관은 최신 마칸 모델 스타일을 기반으로, 터보 모델 특유의 프런트 에이프런과 더블 윙 디자인의 고정식 루프 스포일러를 통해 차별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의 강력한 바이터보 엔진
포르쉐 카이엔과 파나메라 모델에도 사용되는 신형 마칸 터보의 2.9ℓ 엔진은 두 개의 배기 터보차저가 실린더 V 내부에 배치된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 구조의 최신형 엔진이다.
냉각 배기 매니폴드는 높은 효율의 연소를 위해 실린더 헤드로 통합되어 있으며, 연소실과 터보차저 사이의 짧은 배기 경로 덕분에 빠른 출력과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다.
기존 3.6ℓ, 6기통 터보 엔진의 모델보다 40마력 증가한 시스템 출력과 1800~5600rpm 사이에서 최대토크 56.1kg.m을 발휘한다. 7단 PDK 듀얼 클러치 기어 박스와 사륜구동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로 동력이 전달된다.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Porsche Surface Coated Brake)로 최적화된 섀시
신형 마칸 터보는 탁월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위해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PSCB)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한다. 이 포르쉐 전용의 혁신적인 고성능 브레이크는 디스크에 적용된 텅스텐 카바이드 코팅으로, 기존 주철 브레이크에 비해 반응 속도가 더 빠르고 마모 저항력이 높아 브레이크 분진의 양을 최대 90%까지 줄여준다.
고광택 브레이크 디스크와 화이트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특징인 PSCB는 모든 마칸 모델에서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또한, 최적화된 롤링 피스톤과 새로운 쇽업쇼버 유압 장치,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를 포함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도 가능하다.
◇터보 프런트 에이프런과 리어 더블 윙이 적용된 독특한 디자인
신형 마칸 터보는 전용 프런트 에이프런, 3개의 대형 에어 인테이크와 하이 레벨 프런트 라이트뿐 아니라,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를 포함한 기본 사양의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됐다. 측면 디자인은 20인치 마칸 터보 휠,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스커트, 차체 컬러의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미러로 더욱 차별화된다.
더블 윙 디자인으로 특별 제작된 고정식 루프 스포일러는 터보 모델의 전형적인 특징이며,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독특한 실버 컬러의 트윈 테일 파이프가 돋보인다.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스포츠 시트 및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콤팩트 SUV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마칸 터보는 특별한 첨단 장비를 제공한다. 부드러운 가죽 커버의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와 18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전자식 스포츠 시트, 컴포트 메모리 패키지 등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또한, 알칸타라 루프 라이닝과 브러시드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911에서 익숙한 열선 내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도 옵션 사양으로 제공한다.
기본 사양의 10.9인치 풀 HD 터치 스크린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는 완전한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PCM은 14개의 스피커와 총 출력 665와트의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연결되어 있으며, 실시간 교통 정보와 스마트 음성 제어 기능의 온라인 내비게이션을 제공한다.
신형 마칸 터보의 가격은 9만1922유로(약 1억2294만원)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는 미정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