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KCC,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5년 연속 수상

2019-10-21 14:27 | 박규빈 기자 | pkb2162@mediapen.com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수상한 KCC 관계자와 한국표준협회 관계자가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는 모습./사진=KCC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KCC가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5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KRCA는 한국표준협회가 사회책임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통해 소비자, 협력회사 등의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잘하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전문가와 이해관계자가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가이드라인(GRI)의 보고서 작성 원칙을 기준으로 종합 평가하며, 제조 부문·서비스 부문·공공 부문·통합 부문·최초 보고서 부문 등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KCC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18/19'./사진=KCC



지난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발간된 국내 105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KCC는 제조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KCC가 지난 7월 발간한 'KCC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18/19'는 GRI의 보고서 작성 원칙을 잘 준수해 실질적 독자 관점에서 내용의 신뢰성·전달력·완성도 등이 전반적으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고서에는 연결재무상태표·사업 현황 등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와 윤리∙준법경영 그리고 이를 운영하는 기업지배구조가 자세히 소개돼 있다. 특히 KCC만의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전략으로 선정한 △안전·환경책임 강화 △인재 중시 △지속가능한 기술혁신 △고객과 시장 지향 △공유가치 창출 등 5가지 활동의 성과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충실하게 이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