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한국감정원-한국프롭테크포럼, 부동산 스타트업 발굴 육성 위한 MOU 체결

2019-10-22 13:02 | 손희연 기자 | son@mediapen.com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과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이 22일, 한국감정원 서울강남지사 7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사진=한국감정원.


[미디어펜=손희연 기자]한국감정원은 국내 유일 프롭테크 민간 기구인 한국프롭테크포럼과 부동산 시장 데이터 교류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서초구 소재 한국감정원 서울강남지사 7층 회의실에서 한국감정원과 한국프롭테크포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 시장 발전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감정원은 "이번 협약에 따라 정부의 공공 데이터를 민간이 적극 활용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하고 민간에서 생성된 데이터가 다시 공익적인 목적으로 활용되는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적인 트렌드이자 부동산 시장을 견인하는 프롭테크 성장에 주목하고 부동산 데이터 교류를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상호 협력 기반을 구축해 부동산 산업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어 두 기관은 사회적가치 창출을 적극 실현하기 위하여 부동산 IT·스타트업 육성과 발굴을 지원하는 사업도 공동 추진한다. 

또한 한국감정원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부동산 서비스 창업 경진대회 및 스타트업 지원 활동을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함께 모색하고 부동산 서비스 산업 실태조사, 우수 부동산 서비스 사업자 인증제도 등을 통해 적극 지원키로 했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양 기관이 정보기술과 데이터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부동산시장의 획기적인 발전을 기대하고, 부동산시장의 정보 왜곡과 비대칭성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프롭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도 높은 데이터의 수집과 활용"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관련 공공 및 민간 데이터가 활발하게 교류되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이용자 편익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손희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