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폭스바겐그룹, 자율주행 강화…'폭스바겐 오토노미' 설립

2019-11-05 17:05 | 김상준 기자 | romantice@daum.net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폭스바겐그룹이 미래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5일 폭스바겐 그룹은 지난 10월28일(현지시각) 독일 뭰헨과 볼프스부르크에 자율주행 자회사 ‘폭스바겐 오토노미(Volkswagen Autonomy GmbH, VWAT GmbH)’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그룹은 ID3 전기차를 비롯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 사진=폭스바겐



폭스바겐그룹은 오는 2021년까지 미국 실리콘밸리와 중국에도 자율주행 연구를 위한 자회사를 추가로 설립할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 오토노미는 보다 완성도 높은 레벨 4 이상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핵심 기지로서, 그룹의 노하우를 활용하고 개발해 시장에 가장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기술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폭스바겐 오토노미는 우선 도심 내 사람 및 사물을 위한 이동 솔루션 분야에 자율주행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지난 7월, 폭스바겐그룹은 미국 자동차 회사 포드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아르고AI(ARGO AI)’에 투자한 바 있다. 

폭스바겐 오토노미와 아르고AI는 자율주행시스템 구현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특히, 폭스바겐 오토노미는 시스템 엔지니어링과 산업화 분야에 집중함으로써 향후 그룹 내 표준화된 자율주행시스템 모듈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자율주행기술 개발 및 적용, 검증 업무 외에도 폭스바겐그룹 내 자율주행 레벨4 이상 개발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담당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