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LH, 드론산업 혁신성장 위한 '2019 드론 웍스 데이' 행사 개최

2019-11-12 12:52 | 유진의 기자 | joy0536@naver.com

[미디어펜=유진의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오는 13일 LH 진주 본사사옥에서 ‘2019 LH 드론 웍스 데이(Drone Works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LH가 주최·주관하고 공간정보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해당 행사는 정부 혁신성장 8대 선도 프로젝트 중 하나인 ‘드론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건설분야 드론산업 확산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최된다.

행사에는 국내 주요 드론업체·공공기관·학계전문가 및 민간건설사를 비롯해 LH 단지·주택·보상·기술기준·건설관리 분야별 담당자 등이 참여한다. 드론정책·기술동향, 분야별 드론활용방안, LH 및 민간건설사 드론 활용 사례를 주제로 한 세미나와 드론업계 전시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LH는 지난해 4월 순수 국산기술로 제작된 드론 25기를 도입하고 운행기록, 데이터수신 등의 모니터링 및 원격 관리를 위한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한 바 있다. 현재는 드론으로 취득한 공간정보를 원스톱으로 처리·가공·활용하는 운영시스템인 ‘LH 드론-웍스(LHDW)’를 시험 운영 중이다.

또 작년부터 2년째 국가 드론 규제 샌드박스 사업에 참여해 LH가 개발 중인 사업지구에 드론을 활용하는 등 현장실증을 통한 성능 검증 및 관련법령‧제도 등 규제 개선에 일조하고 있다.

향후 3기 신도시 개발에도 사업계획, 보상,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 단계 등 사업전반에 걸쳐 드론을 적극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윤행호 LH 공간정보처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LH는 향후 스마트 건설업무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공공기관 및 민간건설업체에게도 드론산업을 확산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LH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