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28일(목요일) 오늘날씨는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수은주가 뚝 떨어지는 날씨가 예보됐다. 어제 밤부터 대설예비특보가 발효된 강원 산간에는 최고 30cm의 폭설이 내리겠다. 곳에 따라 60mm 이상 비가 내리는 등 출근길 궂은 날씨를 보이겠다. 기온도 한층 떨어지겠다.
오늘날씨는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수은주가 뚝 떨어지는 날씨가 예보됐다. 곳곳에 눈비도 내리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대설예비특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상동해안에 밤까지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춘천 청주 0도, 인천 1도, 수원 대전 영하 1도, 강릉 대구 3도, 세종 영하 3도, 전주 광주 목포 2도, 포항 부산 제주 8도, 울산 7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청주 대전 대구 포항 10도, 인천 9도, 춘천 8도, 강릉 6도, 세종 목포 울산 11도, 전주 12도, 광주 부산 13도, 제주 14도를 나타내겠다.
강원 일부 산간에는 오늘까지 최고 30cm의 폭설이 쏟아지겠다. 영동과 경북 산지로도 많게는 10cm의 눈이 쌓일 수 있겠다. 내일 아침에는 다시 찬바람이 강해지면서 영하권의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다. 주말인 일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예보됐다.
내일날씨는 북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 많아지겠다. 강원영동에는 밤부터 비 또는 눈(산지 눈)이 오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청주 대전 0도, 인천 전주 대구 1도, 수원 영하 1도, 춘천 영하 2도, 강릉 광주 2도, 세종 영하 3도, 목포 3도, 포항 울산 4도, 부산 6도, 제주 10도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청주 9도, 인천 7도, 춘천 8도, 강릉 전주 목포 11도, 세종 대전 10도, 광주 울산 제주 13도, 대구 포항 12도, 부산 14도로 예보됐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중기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주말인 12월 1일은 전국에 비(강원도는 비 또는 눈)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전반에는 조금 높고, 후반에는 조금 낮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