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포스코건설, 경산 ‘펜타일즈 더샵’ 견본주택 오픈

2014-09-25 15:27 | 조항일 기자 | hijoe77@mediapen.com

포스코건설이 오는 26일 경북 경산시 펜타힐즈 C3블록에 총 1696가구 규모의 ‘펜타힐즈 더샵’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일정에 들어간다.

펜타힐즈 더샵은 지하2층 지상35층 아파트 9개동 전용면적 ▲63㎡ 175가구 ▲72㎡ 452가구 ▲84㎡A 794가구 ▲84㎡B 139가구 ▲113㎡ 136가구 등 총 1696가구로 구성, 이중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이하 주택형이 1560가구로 전체의 약 92%를 차지한다.

   
▲ 펜타힐즈 더샵 조감도/사진=포스코건설

경산시 중산·옥산동 일원에 조성되는 중산지구 펜타힐즈는 대구 수성구와 맞닿아 있어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며 청정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지구 내에 이마트 경산점이 입점해 있고 인근 중산호수가 있어 에코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으며, 중산호수 주변 대규모 공원이 계획돼있어 주거 쾌적성이 크게 제고될 전망이다.

교통여건은 대구도시철도 2호선 사월역과 월드컵대로·달구벌대로·수성IC는 물론 범안로 등이 인근에 위치해 대구 시내외 이동 편의성이 높고 광역교통망 역시 뛰어나다.

또한 포스코건설은 차별화된 조경ㆍ커뮤니티시설 조성과 그동안 이 지역 아파트 단지 최초로 알파룸을 제공하는 등 혁신적 평면설계를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V자형 단지 배치로 조망권과 개방감이 확보됐으며 남향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좋고 기존 단지보다 동간 거리를 넓혀 프라이버시 보호 강화와 함께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대단지에 걸맞게 단지 내 대규모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다양한 테마공원도 조성,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도록 물놀이장과 놀이터를 연계한 물방울 놀이터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실개천·생태연못·자연학습장·꽃밭 등 에코라이프를 고려해 조성되며 중산호수공원과 연결되는 산책로도 설치돼 스포츠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와 요가 및 에어로빅을 배울 수 있는 GX룸, 탁구장, 골프연습장, 사우나가 들어서고 스터디룸·독서실·도서관 등 에듀존은 물론 친목 도모를 위한 카페테리아도 마련된다.

현관 부분 팬트리 창고와 함께 복도에 대형 팬트리가 추가 설치되는 만큼 넉넉한 수납공간이 확보되며, 서비스 면적은 26㎡∼45㎡가 제공돼 동일한 면적보다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이 단지는 사생활 보호는 물론 여성과 어린이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포스코건설의 통합 보안시스템 ‘더샵 지키미’가 눈길을 끈다. 더샵 지키미는 아파트 단지 출입구부터 각 가구 현관까지 공간을 세분화한 영역별 보안·방어시스템이다.

놀이터와 분리수거시설 등 주요 보안지역에는 CCTV카메라를 설치, 영상을 스마트폰과 세대별 월패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물론 홈 컨트롤·에너지 사용량 확인·부재중 방문자 확인·차량 도착 알림 등을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조작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차량 입차부터 현관 출입까지 단일 카드형태로 통합한 원패스 시스템(One pass System) 역시 최신 스마트 시스템으로 주목된다.

이 단지는 또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이 도입되며 지하주차장에 일반 조명보다 낮은 소비전력을 사용하는LED조명이 시공되고, 공용부 일부는 태양광 발전이 가능해 공동관리비 절감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펜타힐즈 더샵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그동안 경산시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입주민 생활에 최적화된 다양한 혁신설계를 적용했다"면서 "브랜드 프리미엄과 함께 상품성·미래가치 등 3박자를 갖춰 앞으로 이 지역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위상을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펜타힐즈 더샵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옥산동 530번지 일대 중산지구 펜타힐즈 현장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8월이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