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축제 즐기러 떠나자!...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화려한 ‘한강’ 야경 ‘흠뻑’

2014-10-03 11:53 | 이상일 기자 | mediapen@mediapen.com

한화가 주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오는 4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지난 2000년에 시작된 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 불꽃축제에는 영국, 중국, 이탈리아, 한국 총 4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해 총 11만여 발의 환상적인 오색 불꽃이 가을 하늘을 수놓는다.

   
▲ 사진=한화 제공

올해 축제는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주최 측과 서울시, 경찰, 소방서, 구청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대응책을 마련했다.

특히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지하철 운행량을 대폭 증편하고 경찰, 소방, 주최측 인력이 총동원돼 지하철 이용 시민의 안전에 투입된다.

극심한 혼잡지역인 여의동로의 차량통행금지시간도 앞당겨진다. 지난해 오후 5시에서 10시까지였던 차량통행 금지시간을 오후 2시에서 10시로 대폭 확대했다. 축제 시간동안 63빌딩 앞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도 폐쇄한다.

축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축제, 가을이구나” “축제, 어떤 축제들이 또 있나” “축제, 올해도 빼 놓지 말고 가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