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12일 자사 공식 SNS를 통해 '핸드 블랜더로 머랭쿠키 만들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야채나 고기를 다지거나 과일주스를 만드는 블랜더의 일반적인 기능이 아닌, 거품기를 활용해 홈베이킹에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제품 특징을 강조했다. 머랭쿠키는 달걀 흰자에 설탕을 넣고 거품을 내어 만드는 디저트로,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조리법은 간단하지만 거품을 단단하게 내기 위해서는 손목의 스피드와 힘이 관건이다. 신일은 이를 주목해 핸드 블랜더에 구성품인 거품기를 장착해 손쉽게 머랭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여준다.
핸드 블랜더로 만든 머랭 쿠기./사진=신일산업
신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마음 편히 외출하기 힘든 점을 고려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작은 재미를 선사하고자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이색 레시피 영상을 공개하게 됐다"며 "가족·연인·친구를 위해 초간단 홈베이킹에 도전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영상에 소개된 신일의 핸드 블랜더는 8단계 속도조절 기능으로 부드러운 달걀 요리부터 단단한 얼음 분쇄까지 가능하다. 각종 액세서리를 갖추고 있어 식재료 혼합은 물론 분쇄·다지기·거품내기·반죽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채썰기 칼날도 함께 제공돼 채썰기·편썰기 등 번거로운 칼질도 손쉽게 도와준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