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넷마블 기대작 'A3: 스틸얼라이브' 출시…대기열 200명 웃돌아

2020-03-12 12:48 | 권가림 기자 | kgl@mediapen.com

12일 오후 12시 30분 기준 A3: 스틸얼라이브 서버 접속 대기열은 200명을 훨씬 웃돌았다. /사진=A3: 스틸얼라이브 화면 캡처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넷마블 상반기 최대 기대작 ‘A3: 스틸얼라이브’가 베일을 벗었다. 

넷마블은 12일 오전 11시에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PC온라인게임으로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IP)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사전 다운로드 돌입 5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해 흥행 청신호를 밝힌 이 게임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정식출시 전 국내 양대 마켓 인기차트를 석권해 기대작임을 입증한 바 있다.

이날 오후 12시 30분 기준 서버 접속 대기열은 272명을 기록했다.  

A3: 스틸얼라이브 이미지.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 장중선 본부장은 “융합장르 게임으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A3: 스틸얼라이브’가 금일 출시됐다”며 “그간 이용자분들이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재미와 콘텐츠로 장기간 사랑 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3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7일 연속 접속할 시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인 ‘5성 소울 스타’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파티 콘텐츠인 '암흑침공', 전 지역 프리PK '암흑출몰' 등 특정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화를 얻고 이를 다양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20인 이상 길드의 길드장에게 500,000 다이아 및 길드 경험치 1,000을 지급하는 ‘길드 가입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주간별 전투력 상위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재화를 제공하며 ‘배틀로얄’ 참여 수 및 레벨에 따라 ‘소울 스타’ 등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성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