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 SK엔카닷컴은 18일 알레스 아우토와 중고차 보증수리 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SK엔카닷컴 본사에서 김상범 SK엔카닷컴 대표와 임종대·차영철 알레스 아우토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K엔카닷컴과 알레스아우토의 중고차 보증수리 서비스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가운데)김상범 SK엔카닷컴 대표와 알레스 아우토의 공동대표 임종대(왼쪽), 차영철(오른쪽)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엔카닷컴
중고차 시장에서 오픈 마켓을 선도하는 SK엔카닷컴과 국내 최초 수입차 정비 전문 브랜드 마일레 오토서비스를 운영하는 알레스 아우토는 협약식에서 중고차 구매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증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뜻을 모았다.
SK엔카닷컴은 이번 제휴를 통해 올 하반기 수입차 보증 서비스를 런칭 및 운영할 예정으로 수입차 엔카보증 서비스 가입고객은 전국 60여개 마일레 오토서비스 지점을 통해 보증수리 및 일반 수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SK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보증 서비스는 딜러나 보험사를 통하지 않고 엔카가 100% 책임지는 중고차 보증수리 서비스로 이번 제휴를 통해 수입차로 그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며 "수입 자동차 공식 서비스 센터 출신 전문 정비사와 분야별 공인된 자격 보유자들의 기술력으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프리미엄 수입차 정비 서비스를 엔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SK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60만 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