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아우디, 독일 잉골슈타트 공장 '온라인' 견학하세요

2020-04-10 13:58 | 김상준 기자 | romantice@daum.net

아우디 독일 잉골슈타트 온라인 견학 프로그램 구성 / 사진=아우디코리아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아우디가 온라인으로 아우디 잉골슈타트 공장의 최첨단 생산 과정을 둘러볼 수 있는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AudiStream tour experience)’를 오픈했다.

이번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아우디 잉골슈타트 공장 투어가 잠정적으로 중단되어 공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어디서든 컴퓨터나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해 잉골슈타트 공장을 가상으로 둘러볼 수 있는 투어를 진행한다.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AudiStream tour experience)’는 전문 가이드가 온라인으로 공장 투어를 함께 하며 아우디 차량 생산 공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함께 제공한다. 

투어 방문객들은 비디오 시퀀스를 통해 프레스 공정 첫 생산 단계부터 최종 수동 조립 단계까지 아우디 차 한 대가 만들어지는 전체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아우디 A3의 골격이 만들어지는 차체 공정과 아우디 A4 부품이 조립되는 조립 라인의 영상을 볼 수 있으며, 투어 가이드가 아우디의 기술적 핵심 요소들을 짚어주고 참가자와 대화하며 질문을 주고받을 수 있다.

온라인 투어는 전문 가이드와 함께 약 20분간 라이브 스트림으로 진행되며, 아우디스트림 홈페이지에 고시된 스케줄 중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통신 환경에 따라 모바일 데이터 요금이나 인터넷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한편, 아우디는 아우디스트림(AudiStream)을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 중 처음으로 온라인 디스커버리 투어를 제공하고 있다. ‘잉골슈타트 공장에서의 아우디 라이브’는 2019년 9월부터 제공되고 있으며, 아우디는 다양한 주제를 다룬 다른 온라인 투어들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