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중소기업 우수 상품 활성화를 위해 '드리머마켓'을 열었다./사진=한샘
[미디어펜=김견희 기자]한샘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에서 중소기업 우수 상품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특별 기획전 '드리머마켓'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내달 30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기획전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 차원에서 마련됐다. 참여 업체들은 한샘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어 새로운 유통 판로를 확보하는 효과가 있다.
한샘은 경기 지역 중소기업의 마케팅·유통을 지원하는 경기도주식회사와 협력해 패브릭 업체 더베딩샵, 화인과 식품 업체 아름담, 트립티 등 총 10여 곳의 우수 중소기업 업체를 선정했다.
해당 업체들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패브릭, 생활용품, 식품 등을 선보인다. 무농약 새싹보리 분말과 국내산 여주로 만든 여주즙을 판매하고, 귀리, 울금, 톳 등 지역 특산물로 만든 누룽지도 만나 볼 수 있다.
한샘은 이번 기획전을 온라인몰 메인 페이지에 우선 노출하고 한샘몰 어플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푸시 알람을 내보내는 등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전상품 무료배송과 구매 후 포토후기를 작성하는 고객에게 한샘포인트를 적립해주며 판매 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참여 중소기업 업체는 순차적으로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한샘몰 관계자는 “좋은 상품이 있어도 판로 개척과 홍보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노출해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한샘몰 드리머마켓을 기획했다”며 “이번 기획전은 다음달 3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