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SKC, 'SK 홈케어필름 DIY' 출시…태양열·자외선 차단

2020-05-20 13:43 | 나광호 기자 | n0430@naver.com
[미디어펜=나광호 기자]SKC는 일반 소비자가 유리창에 직접 시공할 수 있는 가정용 윈도우필름 'SK 홈케어필름 DIY'를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윈도우필름은 태양열·자외선을 차단해 실내 냉방비 등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실내 가구나 커튼 등의 색 바램도 막을 수 있다. 다만 지금까지는 전문가 시공이 필요했고, 시공비 부담도 있어 가정용은 널리 대중화되지 못했다.

이에 SKC는 여러 번 다시 부착하고 원하는 위치에 붙일 수 있도록 점착력을 조절하는 등 일반 소비자가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기술력을 모았으며, 점착력은 시공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강해지기 때문에 최종 시공 완성도는 일반 제품과 다르지 않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존 제품보다 두껍게 만들어 시공할 때 필름이 꺾이거나 구겨지지 않도록 했으며, 소비자가 원하는 크기로 쉽게 자를 수 있도록 1cm 간격의 재단선을 새로 넣었다고 부연했다.

SK 홈케어필름 DIY/사진=SKC



SKC는 제품 안에 시공용 주걱과 사포 등 시공에 필요한 기초 도구도 담았으며, 시공을 어려워하는 소비자를 위해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가이드 영상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유통 과정이 줄면서 줄어든 비용이 소비자가격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전문가 시공비가 필요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소비자가 체감하는 비용 부담은 기존 대비 절반 가량으로 줄어든다는 것이다.

SKC는 창문 사이즈 등 소비자의 필요에 맞게 150cm·75cm 제품 등 두 종류로 출시했다. 포장재로는 생분해 필름을 사용, 윈도우필름의 친환경성을 강조했다. SK 홈케어필름 DIY는 네이버쇼핑에서 구입할 수 있다.

SKC 관계자는 "무더위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DIY 제품 활용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가 보다 쉽게 시공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선해 에너지 사용 절감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