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상준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자사의 인기 차종 Q3 완전변경 신형 모델의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출시한 ‘더 뉴 아우디 Q3’는 지난 2011년 글로벌 출시한 컴팩트 SUV인 아우디 Q3모델의 2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더 뉴 아우디 Q3 35 TDI (The new Audi Q3 35 TDI)’ 와 ‘더 뉴 아우디 Q3 35 TDI 프리미엄 (The new Audi Q3 35 TDI Premium)’ 두 가지 라인으로 선보인다.
아우디 Q3 신형 모델 판매 개시 / 사진=아우디코리아
두 라인 모두 2.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우수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폭스바겐 그룹의 MQB 플랫폼을 적용하여 이전 세대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 아우디 최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아우디 Q3 35 TDI’와 ‘더 뉴 아우디 Q3 35 TDI 프리미엄’에 장착된 2.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는 연료 소비를 절약해주며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두 라인 모두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4.7kg.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 가속 시간은 9.2초, 최고 속도는 207km/h 이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4.7km/l 로 뛰어난 연료효율을 자랑하며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모든 상황에서 최적의 주행을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Q3 35 TDI와 Q3 35 TDI 프리미엄’은 폭스바겐 그룹의 MQB 플랫폼을 적용하여, 전장 4485mm, 전폭 1850mm, 전고 1615mm로 차체가 더욱 커졌고 이전 모델 대비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아우디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와 높은 시인성으로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또한, 전방에 차량이 없을 시 하이빔을 자동으로 점등 시켜주며, 곡선 주행 시 도로 커브를 따라 빛의 초점을 움직여 비춰주어 운전자에게 보다 적합한 시야를 제공한다.
또한 30km/h 이상으로 주행 시, 설정된 속도로 정속 주행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크루즈 컨트롤’과 앞차와 위험 주행 상황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속도를 줄이는 ‘프리센스 프론트’ 가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도와준다.
‘더 뉴 아우디 Q3 35 TDI’의 가격은 4552만원이며 ‘더 뉴 아우디 Q3 35 TDI 프리미엄’의 가격은 4802만원이다.
한편, 아우디는 모든 차종 대상으로 기본적인 차량 보증 서비스 외에도 차량 유지 관리를 위해 정기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을 제공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차량 점검 주기에 맞는 필수 교환 부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차량 유지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