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하나카드, 포인트 기반 '노틸러스 체크카드' 출시

2020-05-29 14:19 | 김하늘 기자 | ais8959@mediapen.com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하나카드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의 첫 상품으로 ‘노틸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노틸러스체크카드' 플레이트/사진=하나카드



해당 카드는 별도 은행의 결제계좌 없이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 계정만으로도 체크카드와 연동해 발급받고 이용할 수 있다.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하나머니 전용 체크카드로 출시됐다.

별도 서비스 없이 지급결제 플랫폼사인 ‘노틸러스’ 제휴 배달대행업체의 배달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배달 라이더를 대상으로 쉽고 간편하게 하나머니 기반 체크카드를 발급,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하나머니 송금 △1Q페이–삼성페이 등 간편결제도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에 따라 배달 어플리케이션등 온라인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플랫폼 종사자도 증가하고 있으나 이들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가 적은 것은 사실"이라며 "하나카드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누구나 쉽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포용적 금융 정책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