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코트라-육군본부, 군수품 조달체계 다각화·수출진흥 MOU 체결

2020-06-30 14:14 | 박규빈 기자 | pkb2162@mediapen.com

(왼쪽에서 4번째부터) 류재원 코트라 무역기반본부장, 김성도 육군본부 군수참모부장 등이 30일 서울 서초구 염곡동 코트라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육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코트라가 30일 서울 서초구 염곡동 본사에서 육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류재원 코트라 무역기반본부장과 김성도 육군본부 군수참모부장이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MOU로 코트라는 육군본부와 군수지원 능력 기반을 확대하는 등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다. 두 기관은 △군수품 조달 체계 다각화 △전시에 안정된 군수품 조달원 확보 △방산물자 수출 진흥 △군수산업 분야 국내기업 해외진출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코트라는 세계 84개국에 127개 해외무역관을 운영 중인 글로벌 시장조사 역량과 육군의 군수산업 전문성이 만나는 것도 산업 발전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류재원 본부장은 "군수산업은 국가 안보에 직접적 영향을 미친다"며 "육군본부와 협력해 군수산업 분야 국내기업 지원을 늘리는 등 우리 전력 증강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