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사진=SK매직
[미디어펜=김견희 기자]SK매직은 고객 문의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휴대폰 카메라 영상으로 구두로 설명하기 어려운 장애 증상과 상황을 상담센터에 전달하고 조치 방법이나 해결 방안 등을 신속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고객은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콜센터 상담사가 발송한 SMS 링크를 클릭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접속 후에는 콜센터 상담사뿐 아니라 설치와 수리를 담당하는 사후관리 담당 기사까지 3대 1 동시 접속해 실시간으로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고장이나 장애 등에 대한 대응 방법을 상세히 안내한다.
이를 통해 제품 재설정, 간단 부품 결합 등 고객이 직접 해결 가능한 사항의 경우 실시간 처리가 가능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출장 서비스 등으로 발생되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 제품 이전 및 설치 시에도 설치 환경을 사전 확인해 보다 빠른 설치가 가능해졌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문의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만족도 향상을 위해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