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무협-중기부, 5대 유망소비재 온라인 수출상담회 공동 개최

2020-07-08 06:00 | 박규빈 기자 | pkb2162@mediapen.com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한국무역협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5대 유망소비재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담회에는 작년 6월 정부가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힌 화장품·패션의류·생활 및 유아용품·농수산식품·의약품 등 5대 유망소비재 분야의 우리 기업 46개사가 참가해 중국 최대 온·오프라인 유통기업 쑤닝그룹·베트남 최대 소매유통 기업 사이공코옵 등 바이어 17개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스킨케어 제품을 수출하는 코리아나바이오의 유상현 매니저는 "주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및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하고 있어 바이어와의 긴밀한 협의가 필요한데 통역을 지원해줘 상담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태국 TV홈쇼핑 기업 웰게이트의 살리드씨는 "지난번 참여했던 상담회에서 우리와 딱 맞는 좋은 파트너사를 만날 수 있었다"며 "이번에도 우수한 한국 기업과 인연을 맺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철 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농수산식품·화장품·의약품 수출은 4·5월 감소 이후 6월에는 증가세로 돌아서는 등 선전하고 있다"며 "이러한 회복세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중기부 등 정부 부처와 합심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