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ADT캡스,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2020-07-31 09:14 | 조한진 기자 | hjc@mediapen.com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ADT캡스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29일 정세균 국무총리(왼쪽)과 ADT캡스 안정환 HR지원본부장(오른쪽)이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DT캡스 제공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국내 고용 증가에 기여하고 일자리 질을 앞장서 개선한 기업 100곳에게 수여되는 인증이다. △청년고용 창출 실적, △일·생활 균형 실천 정도 △여성·장애인·고령자 일자리 배려 △임금감소 없는 노동시간 단축 △노사상생 및 동반성장 등 지표로 산업별·기업별 균형을 고려해 선정된다. 매년 선정된 기업에게는 정기근로감독 유예, 정책자금 지원, 세액 공제 등의 우대 혜택 및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부여한다.

ADT캡스는 정규직 전환과 노사상생을 통한 노동시간 단축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0년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근로시간 단축 시행 및 신규 일자리 창출, 구성원의 일과 휴식의 균형을 맞추도록 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ADT캡스는 전사적으로 권장휴무 제도, 정시∙조기퇴근 제도,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적극 실시하는 등 긍정적인 조직 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ADT캡스는 보안전문기업으로서 구성원이 먼저 안전하고 즐거워야 고객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일념으로 노사간 소통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동시에 구성원 주도의 행복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