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직수 얼음 정수기./사진=쿠쿠전자·쿠쿠홈시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는 자사 6인용 식기세척기·직수 얼음 정수기가 나란히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해 올해로 제23회를 맞은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갖춘 제품과 건축물 등에 수여 되는 상이다.
쿠쿠전자의 '6인용 식기세척기'는 식기세척기 부문에서, 쿠쿠홈시스의 '인앤아웃 아이스 10`s(텐에스)' 직수 얼음 정수기는 전기냉수기 부문에서 각각 에너지위너상을 받아 에너지 효율을 입증했다. 이들 제품은 매일 사용하는 생활 가전의 특성을 고려해 불필요한 전기소모량을 줄이고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했다.
쿠쿠전자의 6인용 식기세척기는 3~4명으로 구성된 가정에서 사용하기 최적화된 중형급 제품이다. 별도의 빌트인 설치 없이 주방 조리대 상단에 올려놓는 타운터탑 방식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제품에 탑재된 '6가지 세척 모드'로 식기의 상황에 맞게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최적화된 세척이 가능하다. 6가지 세척 모드 중 세척수의 온도를 낮추는 절약 모드로 전체적인 에너지 소비량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손 설거지 대비 약 1/15 수준의 필요한 물의 양으로만 세척해 소중한 자원까지 절약된다.
직수 얼음 정수기 '인앤아웃 아이스 10’s는 정수기 내 탑재된 '에너지 아이' 기능으로 정수기 사용이 뜸한 야간 취침 시 빛을 센서로 실시간 감지해 자동 절전모드로 전환한다. 따라서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차단한다. 3단계 절전모드로도 조절 가능해 필요에 맞게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에너지 절약은 물론 전기세까지 절약된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