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가 카드번호·유효기간 숨긴 선·직불 혼합형 결제 카드 ‘카카오페이카드2’를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카드는 카드번호·유효기간 대신 원하는 메시지(최대 18자)를 넣을 수 있는 국내 최초 커스텀형 카드다. 카드 정보가 카드 플레이트에 노출되지 않아 보안성이 더욱 강화되는 장점이 있다.
카드번호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앱 ‘페이카드’ 메뉴에서 모바일로 확인 가능하다. 기존처럼 카드번호·유효기간이 있는 형태를 원한다면 신청 시 기본형을 선택하면 된다.
또 사각형 형태가 아니라 하단을 둥글게 처리한 라운드 형태의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언 △어피치 △실루엣 3종으로 출시했다.
아울러 카드 뒷면에 해피포인트, CJ ONE, 신세계포인트, 이디야 등 38개 주요 멤버십을 적립·사용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가 새겨져 있다.
카카오페이와 제휴된 멤버십을 사용할 수 있는 100여개 제휴사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제휴 브랜드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캐시비와의 제휴를 통해 카카오페이만의 자동충전형 선불교통카드 기능도 더해졌다. 편의점에 방문해 교통카드를 충전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머니로 자동 충전되며, 분실, 해지 시에도 카카오페이머니로 간편하게 환급받을 수 있다.
교통대금은 1~2일 이내에 사용한 만큼 카카오페이머니에서 차감되며, 잔액이 부족할 경우 카드 신청 시 별도 충전했던 초기 충전금 2만원에서 차감된다. 카드 발급 신청 단계에서 선불교통카드 기능 적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있다. 올해 말까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당 카드로 결제하면 20%가 캐시백 된다.
이 외에도 9월 말까지 결제할 때마다 월 30회 '알 리워드' 지급, 연말정산 30% 세액 공제 혜택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카드 발급 시 동봉되는 ‘카카오페이카드2’ 상품 안내 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홈 화면에 진입한 후 '서비스' 탭에서 '페이카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