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 2.5터보 신규운영…3853만원부터

2020-08-27 11:00 | 김태우 차장 | ghost0149@mediapen.com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기아자동차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가 개선된 외관과 고급화된 사양, 새로운 엔진 라인업을 갖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재탄생했다.

기아차는 27일 기아차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을 공개하고, 스팅어 마이스터를 출시했다.

스팅어 마이스터의 엔진 라인업은 2.5 가솔린 터보와 3.3 가솔린 터보로 구성된다. 기존 스팅어의 2.0가솔린 터보와 2.2 디젤을 없애고 퍼포먼스 위주로 운영하는 것이다.

기아자동차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가 개선된 외관과 고급화된 사양, 새로운 엔진 라인업을 갖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재탄생했다. /사진=기아차



2.5 가솔린 터보 모델에는 기아차 최초로 신규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G2.5 T-GDI'가 탑재됐다.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 토크 43.0kgf·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11.2km/ℓ의 연비(2륜구동, 18인치 휠 기준 복합연비)를 내는 고성능·고효율 엔진이다.

기존 모델보다 최고 출력이 개선된(370→373마력)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드라이브 모드와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음이 조절되는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를 통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 모든 트림에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 제한장치(M-LSD)를 기본 적용했다.

스팅어 마이스터에는 고객 선호 사양을 반영한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새롭게 기본 적용된 주요 편의사양은 △제휴 주유소,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아 페이' △리모트 360도 뷰(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 △내 차 위치 공유 서비스 등이 있다.

리모트 360도 뷰를 통해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차량 주변 상황,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문자 메시지로 가족,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그밖에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디자인은 한층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워졌다. 외장 디자인은 △수평형 리어콤비램프 △신규 디자인의 18, 19인치 휠이 적용됐고, 내장은 △10.25인치 내비게이션 △퀼팅 나파가죽시트와 스웨이드 컬렉션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스팅어 마이스터의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3853만원 △마스터즈 4197만원이며, 마스터즈에서 선택 가능한 GT 3.3 터보 패키지의 가격은 446만원이다.

기아차는 다양한 패키지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도록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스팅어 마이스터 구매 고객은 △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가 적용된 '퍼포먼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이 적용된 '모니터링' △저음부터 고음까지 음역별로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등을 모든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다.

27일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에는 배우 고수가 출연해 모놀로그 형식으로 새롭게 돌아온 스팅어의 매력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성공한 다양한 타겟의 감성을 자극하는 TV 광고를 포함해 기아차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전문가, 마이스터(MEISTER)를 조명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한 프로 당구선수 조재호와 바리스타 전주연이 생각하는 전문성에 대한 철학과 스팅어의 닮은 점을 이야기하는 디지털 영상, 배구선수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출연한 활기찬 콘텐츠까지 선보이며 다양한 스팅어 고객을 공략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스팅어 특화멤버십'을 더욱 강화했다. △고체 왁스 코팅 서비스, 방역 및 살균 서비스를 포함한 '프리미엄 클리닝' △김포공항 무료주차, 픽업/드랍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발레파킹' △주요 레스토랑 코스 메뉴 50% 할인이 적용되는 '프리미엄 다이닝'으로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10월 중 '스팅어 언택트 드라이빙'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스팅어 멤버십 고객들에게 국내 주요 드라이빙 코스 추천과 여행 패키지를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 마이스터는 2.5 터보 엔진이 신규 적용돼 성능을 한층 높였고, 내외장 디자인 변화로 고급스러움을 대폭 강화했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존재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