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론칭 일주일만 누적 1300만뷰 돌파

2020-09-08 10:13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시청자들에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며 연일 화제를 낳고 있다.

카카오M은 지난 1일 콘텐츠 첫 공개 이틀만에 누적 조회수 350만을 기록한 데 이어, 일주일만인 8일 오전 9시 기준 오리지널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가 1300만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론칭과 함께 공개한 1회보다 2회 조회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또 오리지널 콘텐츠의 본편만으로도 누적 약 900만뷰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향후 카카오TV 인기 상승세에 더욱 관심이 모인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사진=카카오M



재미있는 부분만 짧게 편집하는 ‘클립’ 영상뿐 아니라, 본편에 포함하지 않은 스페셜 영상, 1.5회, 미공개 영상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들을 함께 공개해 보는 이들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켰다는 평이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중 가장 먼저 100만뷰를 넘어섰던 드라마 '연애혁명'은 박지훈과 이루비 등 원작 싱크로율 200%를 자랑하는 배우들의 유쾌발랄한 로맨스를 재치있게 그려냈다. 지난 3일 공개된 2회 콘텐츠는 148만뷰를 기록하며 1회(118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페이스아이디'는 1일 공개된 1회가 54만뷰를 기록 중이다. 7일 오후 5시에 공개된 '페이스아이디' 2회는 2시간만에 조회수가 30만회를 훌쩍 넘어섰고, 아직 만 하루가 채 되지 않았음에도 127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4일 공개된 '내꿈은 라이언' 2회 역시 3일만에 85만뷰를 넘어서며 1회(16만뷰)의 6배에 가까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아직 2회를 공개하지 않은 '찐경규', '아만자' 등도 꾸준히 조회수가 늘고 있다. 이경규의 디지털 첫 도전기를 담은 '찐경규'는 조회수가 50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을 받고 있는 '아만자'는 40만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일 아침 7시 공개되는 '카카오TV 모닝'의 요일별 콘텐츠들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노홍철의 실전 주식 투자를 담은 수요일 코너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55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목요일 코너인 토종래퍼 비와이의 힙한 영어 스터디 ‘YO! 너두’는 50만, 유희열의 감성 힐링 밤산책을 담은 금요일 코너 ‘밤을 걷는 밤’은 61만을 넘어섰다. 7일 아침 공개된 김구라의 뉴스 딜리버리 쇼 ‘뉴팡!’도 공개된지 하루만에 49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1일 처음 공개됐던 작사가 김이나의 신개념 토크쇼 ‘톡이나 할까?’는 1회가 28만을, 8일 오전 7시 공개된 2회는 1시간만에조회수가 14만을 넘어서고 있다.

카카오TV는 현재 공개된 '아만자', '연애혁명', '내 꿈은 라이언', '찐경규', '카카오TV 모닝' , '페이스아이디' 등 6개 오리지널 콘텐츠에 이어, 오리지널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하며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11일에는 서수민PD가 기획한 한때 잘나갔던 패션 모델들의 뒤늦은 성장통을 담은 청춘 시트콤 '아름다운 남자, 시벨롬(si bel homme)'이 첫 공개될 예정. 이어 14일 오후 8시에는 TOP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컴백 무대와 팬들의 실시간 소통으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라이브 뮤직쇼 '컴백쇼 뮤톡 라이브'가 전역 후 첫 공식활동에 나서는 양요섭이 MC를 맡아 첫 선을 보인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