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썰루션 시즌8 전체 사진. /사진=넷마블 제공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유튜브 방송 '썰루션 시즌8'을 이달 한달 동안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8년 5월부터 시작한 '썰루션'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게임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리니지2 레볼루션'만의 토크 방송이다.
패널로는 개그맨 김기열, 게임해설가 정인호, 게임캐스터 단군, 스트리머 플라가 참여하며 이번 시즌 신규 패널로 카라 허영지의 친언니이자 아나운서 허송연이 출연한다.
시즌8에서는 최고등급 LR장비 제작 재료가 생방송 중 선착순 쿠폰으로 제공되며 '레볼퀴즈', '썰맨 서버 대항전', '제작진을 이겨라: 시공의 균열', '장비감정단' 코너가 진행된다.
'레볼퀴즈'는 허송연 아나운서가 퀴즈를 내고 이용자들이 실시간 댓글로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보상을 제공하는 코너다.
'썰맨 서버 대항전'은 '썰맨'을 잡기 위한 두 서버간의 대결로, 패널이 플레이 하는 '썰맨'을 어느 서버가 먼저 처치하느냐가 관건이다. 썰맨을 더 빨리 처치하면 해당 서버 이용자 전원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제작진을 이겨라:시공의 균열'은 패널과 제작진이 이용자들과 각각 5명씩 팀을 이뤄 던전 '시공의 균열'을 플레이하는 코너로 패널팀이 승리하면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공개된다.
썰루션의 대표 코너 '장비 감정단'은 사연을 신청한 이용자의 장비를 대신 강화해주는 코너다. 최고 수준인 40강을 목표로 하며 일정 강화 수치를 달성할 때마다 이용자들을 위한 쿠폰이 공개돼 방송 중 이용자들의 열띤 응원이 펼쳐진다.
[미디어펜=권가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