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이 선물 1위'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캐릭터가 미국 아이 선물 1위에 올라 화제다. 미국 블룸버그통신은 24일(현지시간) 연말 미국 최대 쇼핑시즌을 앞두고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캐릭터 인형과 ‘레고’ 장난감이 아이들 선물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소매협회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 부모의 20% 가량이 연말 여자아이를 위한 선물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관련 제품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 미국 아이 선물 1위/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이로써 11년 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오던 바비 인형을 1위 자리를 내놓고 2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 같은 결과가 "비현실적 신체 비율로 부모들의 비판을 받아온 바비 인형이 외면받은 것"이라고 해석했다.
남자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장난감으로는 ‘레고’와 ‘닌자 거북이’ ‘플레이스테션4’ ‘엑스박스원’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레고는 겨울왕국이 인기를 끌자 겨울왕국 관련 조립시리즈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여자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다.
미국 아이 선물 1위에 네티즌들은 “미국 아이 선물 1위, 누가 뭐래도 올해는 라바다” “미국 아이 선물 1위, 타요는 어쩔건데” “미국 아이 선물 1위, 로보캅 폴리를 그대에게”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