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엔카닷컴은 지난 21일 오후 엔카닷컴 본사에서 IT 개발자를 꿈꾸는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교육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하반기 개발자 공개 채용의 일환으로 플랫폼 개발 등 미래의 엔카닷컴을 이끌어갈 IT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글 미트(Google Meet)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엔카닷컴은 지난 21일 오후 엔카닷컴 본사에서 IT 개발자를 꿈꾸는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교육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엔카닷컴
이날 행사를 통해 엔카닷컴은 교육생들에게 엔카만의 조직 문화와 복지제도, 채용전형을 소개해 기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실제 재직 중인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 출신의 현직 개발자들이 나서, 생생한 취업 후기와 팁, 개발자 생활 등을 공유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개발 환경과 스터디 문화, IT 기업으로서 Back-end 시스템 방향성 등의 실제 입사 시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도 소개했다.
앞으로도 엔카닷컴은 온라인 채용설명회나 채용박람회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엔카닷컴에서 현재 진행중인 '개발자 공개 채용'에서는 플랫폼 개발 신입 및 경력 외에 Back-end/Front-end 개발, IOS 모바일 앱 개발, 데이터 엔지니어의 경력직도 모집한다. 채용규모는 00명으로 서류 접수는 10월 4일까지다.
안용운 엔카닷컴 IT/인프라그룹 이사는 "개발자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채용과 개발자 업무 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엔카닷컴은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으로서 전체 임직원 중 40%가 IT 개발자로 구성돼 있으며 매해 지속적으로 신입〮경력 개발자들을 채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75만 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