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삼성전자 사운드바, 국내 판매 월 1만대 돌파

2014-12-03 15:31 | 이미경 기자 | leemk0514@mediapen.com

삼성전자 사운드바가 국내 시장에서 월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자사 사운드바 10월 국내 판매량이 7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10월, 11월 연속 1만대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 삼성전자 사운드바가 국내 시장에서 월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 사운드바는 보조 스피커 없이 TV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또 깊이 있는 효과를 통해 시청자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효과도 준다.

삼성전자는 사운드바에 인기에 힘입어 최근 세계 최초 TV매칭 커브드 사운드바(HW-H7501)를 선보였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의 출시 직후 두 달간의 국내 판매량은 올해 4월 선보인 유사 가격대의 평면형 사운드바(HW-H751)의 두 달간의 판매량 대비 약 5배 이상(수량기준)을 기록했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는 기존 제품 대비 좌우 각각 2개의 스피커가 늘어난 320와트(W)의 8.1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삼성 커브드 TV의 곡률과 동일한 4200R이 적용된 알루미늄 메탈 디자인을 통해 커브드 TV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화면 UHD TV의 보급률 증가에 따라 대화면에 어울리는 고음질 사운드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와 맞물려 사운드바 인기는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