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첨단 안전기술 한 눈에…안전산업박람회 26일 온라인으로 개최

2020-10-25 13:36 | 윤광원 취재본부장 | gwyoun1713@naver.com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사진=경기도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첨단 안전기술과 제품을 한 눈에 돌아볼 수 있는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가 26∼30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안전산업박람회는 안전기술·제품과 관련한 국내 최대 규모 전시행사로, 지난 2015년부터 행안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해왔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열린다.

분야별 첨단 안전제품·기술을 소개하는 '온라인 전시관'과 기업들의 '온라인 부대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K방역 특별관', '스마트교통안전 특별관', '방재·산업안전' 등 10개 전시관에서, 440개사의 모두 900여개 제품을 볼 수 있다.

온라인 부대행사는 기업들을 위한 국내·외 화상 상담회의와 온라인 생중계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화상 상담회의에는 아랍에미리트(UAE), 인도 등 6개국 20개사의 바이어와 국내 유망기업이 참가하며,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 40곳이 참여하는 국내상담회도 마련된다.

온라인 생중계 코너에서는 매일 특정 분야의 첨단제품과 기술을 기업 관계자가 직접 설명하고 시연하며, '한국판 뉴딜 시대의 재난안전 발전전략'을 주제로 재난안전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온라인 콘퍼런스도 함께 열린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