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SK플래닛·IBK기업은행, 통합 멤버십 카드 MOU…혜택이?

2014-12-09 12:05 | 이미경 기자 | leemk0514@mediapen.com

SK플래닛은 IBK기업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바코드 하나로 멤버십을 통합 적립·사용 및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카드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시럽 통합 바코드 기능이란 스마트한 쇼핑 서비스 시럽의 다양한 제휴 브랜드들의 카드를 하나의 통합된 바코드로 모아 한 장의 카드 만으로 모든 제휴사들의 포인트를 적립·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다.

SK플래닛과 IBK기업은행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IBK-시럽 제휴카드에 시럽 통합 바코드 기능을 우선적으로 탑재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양사의 업무 협약으로 추후 출시될 시럽 통합 바코드 기능이 탑재된 카드의 이용자는 여러 멤버십 카드를 직접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한 장의 카드로 다양한 제휴 브랜드사의 가맹점에서 손쉽게 포인트 적립·사용할 수 있다.

또 카드 사용에 따른 할인 쿠폰·적립액 등이 시럽 앱으로 조회할 수 있어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연계된 스마트한 쇼핑을 경험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이번 IBK기업은행을 시작으로 은행권·카드사 등 다양한 파트너사로 제휴를 확대해 보다 편리한 O2O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준식 SK플래닛 커머스 사업부문장은 “이번 IBK기업은행과의 제휴로 시럽을 이용해 온·오프라인과 모바일을 통합한 넥스트커머스의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SK플래닛이 보유한 모바일 중심 ICT 기술력을 다양한 업종의 서비스와 만나 생활의 편리함을 증진시켜줄 수 있는 시너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